퍼팅 - 거리감 #2
페이지 정보
본문
2) 퍼터를 로프트각과 동일한 각도로 볼을 올려 치면 회전하지 않는다.
3) 퍼터를 로프트각보다 급하게 올려 치면 볼에는 "포어스핀"이 발생한다. 이때 올려 치는 각도가 급하면 급할수록 같은 힘에 대하여 볼의 전진속도는 느려지지만 포어스핀은 강해지는데 이 상태를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3.2) 포어스핀이 볼의 전진속도와 동일한 경우
3.3) 포어스핀이 볼의 전진속도보다 빠른 경우
댓글목록
빨간모자님의 댓글의 댓글
빨간모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롤링(탑스핀, 포어스핀)이 되는 것 만으로는 사실 부족합니다.
볼을 올려치는 각도가 변화를 하면 볼의 "전진속도"와 "회전속도"는 서로 반비례하면서 변화합니다.
그래서 "전진속도"와 "회전속도"가 같아지는 최적의 올려치기 각도가 있고 그것을 찾아내야 합니다.
사용하는 퍼터도 다르고 스윙감도 다르니 딱 몇도라고 지정하기 어렵고 전진속도에 연동되는 것이니 고정된 것도 아닙니다. 가감을 하면서 전진속도에 따른 자신의 최적점을 찾아야 하지요.
백스핀이 되거나 포어스핀이 부족해도 지면에 끌려가는 느낌이 들고 포어스핀이 너무 빠르면 헛바퀴를 돕니다.
변화를 주다보면 어느 순간 지면을 따라 그대로 정숙하게 진행하는 볼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이때의 거리감이 가장 정직하고 "백스핀"이나 "지나친 포어스핀"은 둘다 거리감을 왜곡 시키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거리가 1미터 안쪽이면 저는 백스핀을 줍니다. 2미터 안쪽이면... 굴곡이 없으면 백스핀을 주고 굴곡이 있거나 거리가 그 이상이 되면 정상적인 "포어스핀"으로 합니다.
하지만 스핀은 둘째 문제고 일단 젤 중요한건